목회칼럼

<사회적 거리 두기와 심리적 거리 좁히기>

작성일
2020-03-14 16:43
조회
15

<사회적 거리 두기와 심리적 거리 좁히기>


 


정부에서 주도적으로 시도하던 바이러스 방역과 치료에서 이제는 개인이 방역해야 하는 쪽으로 강조되고 있는 것을 봅니다.


개인이 방역의 주체라는 것이죠.


그것의 하나가 바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모든 모임들이 중단됨으로 거의 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정점을 찍었던 한국의 확진자들의 숫자가 점점 줄어 들면서 하강 국면을 맞고 있는 반면 말레이시아는 늘어나는 추세가 되고 있어 불안감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상황도 보아야 하고 말레이시아의 형편도 살펴야 하니 교회를 섬겨야 하는 마음의 짐이 무거워짐을 느낍니다.


이런 상황이 너무 장기적으로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염려가 큽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간으로 가다 보면 마음마저도 서로 멀어지고 같이 불 붙여 나가야 할 믿음과 주를 향한 열심도 사그라져 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이제는 심리적, 신앙적 거리 좁히기에 더 열심을 내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더욱 하나님께 가까이 가는 기회로 삼을 뿐만 아니라 공동체를 사모하고 모임을 귀히 여기며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지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너희 무리를 위하여 이와 같이 생각하는 것이 마땅하니 이는 너희가 내 마음에 있음이며 나의 매임과 복음을 변명함과 확정함에 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가 됨이라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빌1:7-8)“


마치 연애편지 같은 바울의 빌립보 교인들을 향한 고백이 열린연합교회 공동체를 향한 우리의 고백으로 자리잡기를 소망합니다.


 


 


<선교관 구입 안내>


교회와 담임목사의 선교사역을 위한 선교관을 구입하고자 합니다.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 현지 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회복, 코칭, 양육, 선교 네트워킹 사역을 위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용도에 맞게 구입하고 구비되어 복음전파, 치료, 교육, 나눔의 예수님 4대 사역이 풍성하게 열매 맺도록 기도하며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cbc bank. 704-128345-4 (OPEN UNION CHURCH) 링깃으로 헌금시

Ocbc bank. 704-128346-2 (OPEN UNION CHURCH) 달러로 헌금시

페이팔 : paypal.me/OpenUnion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