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게시글 이동][스크랩] 한나프레스 '열린연합교회 세타팍 예배당 입당 예배'

작성일
2016-04-16 12:43
조회
835

 -‘유엔젤 보이스’ 클래식 보컬그룹 초청해 전 교민 대상으로 음악회 개최

작년 8월 2일 열린교회와 연합교회가 역사적으로 하나로 통합되어 열린연합교회(담임 김기홍 목사)가 됐다. 이에 열린교회는 원래 계획했던 대로 암팡에서 사용하던 예배당을 현지 교회에 매각하고 연합교회에서 사용하던 세타팍의 예배당을 리모델링해 왔다.

작년 10월경부터 오랫동안 공사해 온 세타팍의 예배당을 완성하고, 드디어 4월 3일(주일), 오전 10시에 입당하는 예배를 드리게 된다. 4월 9일(토), 저녁 7시에는 ‘유엔젤 보이스’를 초청하여 전 교민을 대상으로 음악회를 가지게 된다.

한편 그동안의 경과에 대해서 담임인 김기홍 목사는 “이 놀라운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하니 너무나 가슴이 벅차고 감격이 되어 말씀드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기적 같은 일들은 오직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사랑하셔서 이뤄 주신 일임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예수쟁이들이 상투적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 실제적으로 저희들이 경험하고 거짓 없이 고백하는 내용입니다.

우선 이런 통합의 배경에는 열린교회와 연합교회의 어려움과 위기가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서로 모든 것을 하나님 앞에 내려놓았기 때문에 시작이 되었습니다. 열린교회는 암팡 건물의 매입과 내부 시설로 인해서 가졌던 은행의 빚이 무거워지고 있었던 상황이었고, 연합교회는 세타팍의 예배당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인원이 많이 줄어서 나름 고민하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위기와 그에 대한 겸손한 내려놓음이 오히려 놀라운 기회가 된 것이라 여겨집니다. 양 교회의 장로님들이 모든 것을 내려놓고 통합을 결정하고 교우들을 설득하면서 하나가 되는 기적을 이루게 된 것입니다.

통합의 예배를 드린 이후부터 이미 하나님께서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는 가운데 정말로 은혜롭게 서로를 받고 챙기면서 한 교회로 온전히 만들어져 가게 된 것입니다.

하나 된 교회의 당회에서 암팡의 예배당을 매각하면서 세타팍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우선 본당을 높이고 시설을 완전히 새롭게 해서 기존의 암팡 건물처럼 예배는 물론 각종 행사나 교민들의 문화 공연까지 아우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의 교육과 활동을 위해서 놀이터와 옆에 작은 풋살과 농구 시설을 만들고 교실을 늘려서 다양한 교육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부엌 공간을 완전히 넓히고 식사할 수 있는 모든 편의 시설들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본당 옆과 뒤로 식당과 모임 공간들을 만들었고 카페를 집어넣었습니다.

교회 마당에는 족구, 배구, 배드민턴 등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안전하게 거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가장 효율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박영일 장로님과 신광순 장로님께서 거의 매일 출근하여 공사를 챙기고 헌신하여 섬기는 일을 하셨습니다. 물론 모든 교우들이 기도하면서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타팍으로 이전하면서 암팡에 거주하는 교우들, 몽키아라에서 사는 성도들, 그리고 수방에 많이 와 있는 젊은이들을 위하여 지역 문화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모이는 교회뿐만 아니라, 지역에 나가서 섬기고 함께 호흡하는 교회가 되기 위함입니다. 그동안 있었던 하나님의 베풀어 주신 은혜와 기적을 다 이야기하기 어렵습니다.

제 마음은 오직 하나입니다. 이 일은 절대로 제가 한 일이나 누구 한두 사람의 힘으로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기적이기 때문이기에 오직 그 하나님께 잘 쓰임 받는 모습으로 영광을 올려 드리기 원합니다.

지금까지 부족한 저를 28년 이상 이 땅에서 사용해 주시고 이제는 모든 것을 회복하게 해 주신 은혜와 세타팍의 건물을 새롭게 만들어 주신 놀라운 사랑을 기억하면서 오직 교민들을 사랑하고 영혼들을 위해서 기도하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 가는 일에 쓰임 받고자 합니다”라며 입당 예배드리는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유엔젤보이스 소개>

유엔젤보이스는 클래식계의 아이돌로 빼어난 외모와 출중한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클래식 보컬 그룹이다. 지난 2008년 재단법인으로 설립된 유엔젤보이스는 2010년 에든버러 프린지 콘서트를 통해 영국 음악 전문 일간지‘The Herald’에서 별 4개 등급을 받았다.


지난 6월 캄보디아, 7월 미국 공연, 8월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아프리카 중동 협의회 출범 축하 공연, 12월 싱가포르에서 SGKstar 2015 공연 등 한국의 정서가 가미된 클래식을 선보임으로써 한류 문화 행사의 지평을 넓혔으며, 많은 현지인과 교민 관객들에게 커다란 감동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