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기독교란 무엇인가? (2019년 3월 넷째주)

작성일
2019-03-23 21:26
조회
123

오늘은 NCMN 대표이신 홍성건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 주십니다.


가나 혼인잔치에서 있었던 예수님의 표적으로 과연 우리가 믿고 있는 기독교는 무엇인가를 말씀해 주십니다.


 


첫째, 기독교는 진정한 축제입니다.


결혼식 같은 축제, 천국의 축제, 기쁨과 은혜와 능력의 축제를 누리며 사는 것이 바로 기독교입니다.


 


둘째, 기독교는 천국의 가족입니다.


가족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사랑, 격려, 위로, 칭찬, 권면, 격려가 있는 곳입니다.


긴장, 두려움, 딱딱함, 형식에 매임이 아니라 평안, 여유, 나눔, 열린 마음, 긴장을 푸는 것 이러한 분위기가 바로 가족 공동체의 특징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를 말할 때, 가족공동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셋째, 기독교는 생명입니다.


생명의 특징은 변화와 성장입니다. 물이 맛과 향이 좋은 포도주로 변했습니다.


예수 잘 믿으면 갈수록 성숙하고 성장하면서 변화를 열매를 맺습니다.


이런 천국의 축제, 천국 가족의 사랑과 은혜, 모일 때마다 변화와 성숙을 향하여 나가는 열린연합교회 기독교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선교관 구입 안내>


담임목사의 거처와 은퇴 이후까지 계속 되는 사역을 위한 선교관을 구입합니다.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들을 위한 회복, 코칭, 양육, 선교 네트워킹 사역을 위해서 사용하게 되며 교회의 소유로 사역이 끝난 후에는 교회의 목적에 따라 사용하게 됩니다.


용도에 맞게 구입하고 구비하기에 충분한 헌금이 되면 시작하게 되며 참여하신 분들의 이름을 새겨 넣고 같이 기도할 것입니다.


현재 교회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교회 회사 명의의 통장을 이용하게 됩니다.


Ocbc bank. 787-104-6668 (Top intelligence sdn bhd)